고양이 모래 추천 순위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양이 모래 추천 순위 BEST를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를 키우는 분이라면 어떤 모래를 사용해야 할까 한번쯤 고민해본 기억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수많은 브랜드에서 나오는 모래들 중 어떤 모래가 우리집 고양이에게 맞을까 고민하다 모래를 구매해보지만, 고양이들이 잘 적응하지 못해 속상해 하는 집사님들도 계십니다.

이런 시행착오를 조금이나마 줄여보기 위해 다양한 제품들과 각 제품들의 후기는 어떠한지 살펴보고 최대한 괜찮은 모래를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고양이 모래 종류는?

응고형 모래

고양이 모래는 크게 응고형과 흡수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응고형은 물이 닿으면 굳어버리는 형태의 모래로 소변이나 대변이 묻으면 뭉치는 특성을 가집니다. 많은 집사님들이 삽을 들고 감자를 캐낸다는 말을 고양이들의 화장실을 청소할 때 하는데요, 이때 바로 응고형 모래를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모래의 거의 대부분이 응고형 모래로, 벤토나이트와 두부 모래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벤토나이트 모래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벤토나이트는 결정질을 가진 점토로 물에 닿으면 굳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벤토나이트는 냄새가 많이 나지 않는다는 점과 잘 뭉쳐서 청소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고양이들이 벤토나이트를 사용하는 것에 크게 거부감을 느끼지 않고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벤토나이트는 모래 날림이 발생하기 때문에 고양이 결막염이나 호흡기 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며, 화장실을 이용하고 나서 모래가 사방팔방 날리는 사막화 현상이 생긴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여 나온 것이 바로 ‘두부’모래 입니다. 두부 모래의 장점은 물에 잘 녹는 다는 점, 자연 소재라 안전하다는 점, 벤토나이트 모래도 덜 날리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고양이들이 두부모래에 잘 적응하지 못할 수 있다는 점과 가격이 다소 비싸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힙니다.

흡수형 모래

흡수형 모래는 물을 흡수하여 부풀어 오르는 형태의 모래로 펠렛과 실리카겔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흡수형 모래는 먼지가 덜 날리기 때문에 날림으로 인해 고양이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질병에 걸릴 확률이 낮습니다. 그리고 응고형 모래보다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경제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흡수형 모래는 고양이들의 야생 본능에 반하는 형태이므로, 고양이들이 거부감을 느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악취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도 단점으로 꼽힙니다.

고양이 모래 선택 기준은?

우리집 고양이에게 맞는 모래는 어떤 모래일까요? 이를 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사용해보는 것입니다. 일단 괜찮아 보이는 모래를 조금만 구매한 뒤, 사용하고 있는 모래와 섞어서 사용을 하면서 아이들이 거부감을 느끼는지 살펴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적응 기간을 거쳐 거부감을 보이지 않는다면 그때 본격적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먼지 날림이나 냄새를 잘 잡아주는지도 따져보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가격도 고려해야 합니다. 자신의 예산에 맞는 가격대에 모래를 잘 따져보고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고양이 모래 추천 순위

1. 탐사 베이직 프리미엄 고양이 두부모래 7L

탐사에서 나온 두부모래입니다. 응고력도 좋고 날림이 심하지 않아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처음에는 잘 적응하지 못해 애를 먹었지만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가 잘 적응하기 시작하여 잘 사용한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두부모래와 벤토나이트 모래를 섞어서 사용하면 적응이 어려운 고양이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다는 의견도 있네요. 예전보다 두부모래가 많이 좋아져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마음에 들어하시는 것 같습니다.


2. 탐사 응고형 고양이모래 5L

벤토나이트 모래로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응고력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다만, 생각보다 먼지 날림이 있다는 의견이 많으니 이점은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벤토나이트 모래의 단점이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네요.

3. 몬스터 캣리터 극세 두부 고양이 모래 베이비파우더향

뭉침이 좋다는 평가가 많은 몬스터 캣리터 두부 모래입니다. 많은 분들이 뭉침이 상대적으로 덜한 두부 모래때문에 다시 벤토나이트로 돌아가곤 하시는데요, 이 제품은 그런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뭉침으로 고민중이라면 한번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미스터리 응고형 언씬티드 고양이 모래 무향

이 제품은 먼지날림이 없는 것은 없지만 그래도 사용시 많이 불편할 정도는 아니라고 합니다. 사실 벤토나이트 모래가 먼지 날림이 아예 없을 수는 없으니까요. 저렴한 가격에 나쁘지 않은 품질이라 사용하기 나빠보이지 않아보입니다.

5. 캣토리 고양이 모래 무향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날림과 응고력은 다른 제품에 비해 떨어지지 않지만, 후기를 보니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것 같습니다.

6. 두부랑캣츠 천연 고양이 모래 오리지널

환경을 생각하여 물에 잘 녹으며 막히지 않아 변기에 버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 역시 가성비가 훌륭한 제품으로 두부 모래의 장점을 잘 살린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벤토나이트보다 냄새가 날 수 있다는 점과 가끔 좋지 못한 입자가 섞여있다는 후기가 보이네요.

7. 에버크린 UN 42lb (19kg) 벤토나이트 무향

후기가 좋은 제품입니다. 먼지 날림이나, 응고력, 탈취 등 모두 보통 이상은 되는 제품 같습니다. 하지만 너무 큰 기대를 하고 구매하면 실망할 수 있으니 너무 환상을 품으면 안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평가가 나쁘지 않으니 쓸만한 모래를 찾고 계시다면 한번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8. 양키샌드 1979 오더캡쳐 응고형 고양이모래 수퍼향

가성비가 좋은 벤토나이트 모래 제품입니다. 응고력이 좋고 가격이 싸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사막화나 먼지 날림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리는 편입니다. 제가 사용해을때 만족하고 사용했던 기억이 나서 추천을 드립니다.

9. 캣필드 벤토나이트 고양이모래 베이비파우더향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가성비가 좋고 잘 응고된다는 후기가 많아보입니다. 다만 냄새를 잘 못잡아 준다는 후기도 있으니 냄새에 민감한 분이라면 따져보고 구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10. 아메리칸솔루션 로얄레드 고양이모래

제품 후기가 좋은 제품이라 순위에 넣었습니다. 응고력도 좋고 냄새도 잘 잡아준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다만 계속해서 오르는 가격은 부담스러워 보입니다. 가성비는 상대적으로 나빠 보이네요.

11. 포우장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

벤토나이트 모래로 날림이 적고 응고력도 나쁘지 않은 제품입니다. 다른 제품에 비해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부담 없이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도 이 모래의 장점입니다.

12. 먼지없고 냄새잡는 대용량 프리미엄 고양이모래 벤토나이트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 제품으로 응고력과 먼지 날림이 적은 제품입니다. 하지만 후기를 보면 날림이 많다고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제품의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네요.

13. 에버크린 EC 고양이 모래 은은한 향

에버크린 고양이 모래들은 먼지날림과 사막화가 어느정도 있지만 냄새를 잘 잡아주는 제품같습니다. 이 제품은 향이 있기 때문에 호불호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향이 잘 맞는다면 집사님들의 수고가 덜할 것 같습니다.(사용하는 건 고양인데…^^;;)

14. 아메리칸솔루션 스카이블루 고양이모래

제가 제일 좋아하는 제품인 아메리칸솔루션입니다. 가격이 부담스럽지만 그나마 다른 모래들에 비해 먼지 날림이나 냄새, 응고력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구매를 망설이게 하는 높은 가격만 빼면 말이죠…

15. 더스트몬 응고형 고양이 모래 벤토나이트 오리지널 무향

더스트몬은 먼지 날림을 최소화로 목표로 하여 만들어진 고양이 모래 제품으로 미국 사우스다코다주의 최고등급 벤토나이토 모래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입니다. 더스트몬만의 특별 공정으로 먼지를 최소화하여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