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연 영양제 추천 순위

아연 영양제 추천 BEST 2022

아연 영양제 추천 순위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아연 영양제를 찾는 분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아연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고 아연 영양제 추천 제품은 무엇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아연의 효능과 부작용은?

아연은 1900년대에 들어서면서 중요한 영양 성분으로 인식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아연은 우리 몸에서 자연적으로 생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이나 영양제를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우리 몸속에 아연이 부족하게 되면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면역 기능, 단백질 합성, 상처 치유 등 여러가지 신체 기관의 활동에 아연은 깊이 관여하기 때문에 부족한 상태로 자신을 방치하면 안됩니다. 

1. 아연의 효능은?

  1. 아연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아연 결핍은 면역 세포의 기능을 저하시키며, 면역 반응이 일어나는 것을 방해합니다. 아연을 섭취하면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면역 기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아연은 상처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콜라겐 합성, 염증 반응에 아연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 상처를 조금더 빠르게 치유하고 싶다면 아연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몸의 피부는 약 5%정도의 아연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3. 아연은 혈당 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를 앓고 있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아연 부족에 의한 위험성이 더 높다고 합니다. 최근 실린 논문에 따르면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이 정상인에 비해 아연 부족이 더 높다고 합니다.  

2. 아연의 부작용은?

아연은 적당량을 먹으면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복용하게 되면 부작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메스꺼움, 구토, 설사, 두통, 복통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연은 너무 많은 양을 먹게 되면 구리와 철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아연을 많이 먹고 있다면 구리를 함께 먹어주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연 추천 제품 BEST는?

1. 솔가 아연 50

솔가 아연 50

2. 종근당 칼슘 앤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 180개입

종근당 칼슘 앤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 180개입

3. 네추럴라이즈 글루콘산 아연 앤 구리

네추럴라이즈 글루콘산 아연 앤 구리

4. 나우푸드 아연 50mg 타블렛

나우푸드 아연 50mg 타블렛

5. 쏜리서치 아연 피콜리네이트 30mg 캡슐

아연

6. 네추럴라이즈 프로폴리스 & 아연

아연

7. 종근당건강 비타민C 아연 분말스틱 200p

비타민 아연

관련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