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모래 추천 순위

고양이 모래 추천 순위 BEST 2023

고양이 모래 추천 순위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양이 모래 추천 순위 BEST를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를 키우는 분이라면 어떤 모래를 사용해야 할까 한번쯤 고민해본 기억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수많은 브랜드에서 나오는 모래들 중 어떤 모래가 우리집 고양이에게 맞을까 고민하다 모래를 구매해보지만, 고양이들이 잘 적응하지 못해 속상해 하는 집사님들도 계십니다.

이런 시행착오를 조금이나마 줄여보기 위해 다양한 제품들과 각 제품들의 후기는 어떠한지 살펴보고 최대한 괜찮은 모래를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고양이 모래 종류는?

응고형 모래

고양이 모래는 크게 응고형과 흡수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응고형은 물이 닿으면 굳어버리는 형태의 모래로 소변이나 대변이 묻으면 뭉치는 특성을 가집니다. 많은 집사님들이 삽을 들고 감자를 캐낸다는 말을 고양이들의 화장실을 청소할 때 하는데요, 이때 바로 응고형 모래를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모래의 거의 대부분이 응고형 모래로, 벤토나이트와 두부 모래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벤토나이트 모래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벤토나이트는 결정질을 가진 점토로 물에 닿으면 굳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벤토나이트는 냄새가 많이 나지 않는다는 점과 잘 뭉쳐서 청소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고양이들이 벤토나이트를 사용하는 것에 크게 거부감을 느끼지 않고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벤토나이트는 모래 날림이 발생하기 때문에 고양이 결막염이나 호흡기 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며, 화장실을 이용하고 나서 모래가 사방팔방 날리는 사막화 현상이 생긴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여 나온 것이 바로 ‘두부’모래 입니다. 두부 모래의 장점은 물에 잘 녹는 다는 점, 자연 소재라 안전하다는 점, 벤토나이트 모래도 덜 날리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고양이들이 두부모래에 잘 적응하지 못할 수 있다는 점과 가격이 다소 비싸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힙니다.

흡수형 모래

흡수형 모래는 물을 흡수하여 부풀어 오르는 형태의 모래로 펠렛과 실리카겔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흡수형 모래는 먼지가 덜 날리기 때문에 날림으로 인해 고양이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질병에 걸릴 확률이 낮습니다. 그리고 응고형 모래보다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경제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흡수형 모래는 고양이들의 야생 본능에 반하는 형태이므로, 고양이들이 거부감을 느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악취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도 단점으로 꼽힙니다.

고양이 모래 선택 기준은?

우리집 고양이에게 맞는 모래는 어떤 모래일까요? 이를 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사용해보는 것입니다. 일단 괜찮아 보이는 모래를 조금만 구매한 뒤, 사용하고 있는 모래와 섞어서 사용을 하면서 아이들이 거부감을 느끼는지 살펴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적응 기간을 거쳐 거부감을 보이지 않는다면 그때 본격적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먼지 날림이나 냄새를 잘 잡아주는지도 따져보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가격도 고려해야 합니다. 자신의 예산에 맞는 가격대에 모래를 잘 따져보고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고양이 모래 추천 순위

1. 탐사 베이직 프리미엄 고양이 두부모래 7L

탐사에서 나온 두부모래입니다. 응고력도 좋고 날림이 심하지 않아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처음에는 잘 적응하지 못해 애를 먹었지만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가 잘 적응하기 시작하여 잘 사용한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두부모래와 벤토나이트 모래를 섞어서 사용하면 적응이 어려운 고양이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다는 의견도 있네요. 예전보다 두부모래가 많이 좋아져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마음에 들어하시는 것 같습니다.


2. 포우장 먼지 안녕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

벤토나이트 모래로 뛰어난 응고력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다만, 생각보다 먼지 날림이 있다는 의견이 많으니 이점은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벤토나이트 모래의 단점이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네요.

3. 몬스터 캣리터 극세 두부 고양이 모래 베이비파우더향

뭉침이 좋다는 평가가 많은 몬스터 캣리터 두부 모래입니다. 많은 분들이 뭉침이 상대적으로 덜한 두부 모래때문에 다시 벤토나이트로 돌아가곤 하시는데요, 이 제품은 그런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뭉침으로 고민중이라면 한번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미스터리 응고형 언씬티드 고양이 모래 무향

이 제품은 먼지날림이 없는 것은 없지만 그래도 사용시 많이 불편할 정도는 아니라고 합니다. 사실 벤토나이트 모래가 먼지 날림이 아예 없을 수는 없으니까요. 저렴한 가격에 나쁘지 않은 품질이라 사용하기 나빠보이지 않아보입니다.

5. 포우장 먼지 안녕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날림과 응고력은 다른 제품에 비해 떨어지지 않지만, 후기를 보니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것 같습니다.

6. 두부랑캣츠 천연 고양이 모래 오리지널

환경을 생각하여 물에 잘 녹으며 막히지 않아 변기에 버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 역시 가성비가 훌륭한 제품으로 두부 모래의 장점을 잘 살린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벤토나이트보다 냄새가 날 수 있다는 점과 가끔 좋지 못한 입자가 섞여있다는 후기가 보이네요.

7. 에버크린 UN 42lb (19kg) 벤토나이트 무향

후기가 좋은 제품입니다. 먼지 날림이나, 응고력, 탈취 등 모두 보통 이상은 되는 제품 같습니다. 하지만 너무 큰 기대를 하고 구매하면 실망할 수 있으니 너무 환상을 품으면 안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평가가 나쁘지 않으니 쓸만한 모래를 찾고 계시다면 한번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8. 양키샌드 1979 오더캡쳐 응고형 고양이모래 수퍼향

가성비가 좋은 벤토나이트 모래 제품입니다. 응고력이 좋고 가격이 싸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사막화나 먼지 날림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리는 편입니다. 제가 사용해을때 만족하고 사용했던 기억이 나서 추천을 드립니다.

9. 캣필드 벤토나이트 고양이모래 베이비파우더향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가성비가 좋고 잘 응고된다는 후기가 많아보입니다. 다만 냄새를 잘 못잡아 준다는 후기도 있으니 냄새에 민감한 분이라면 따져보고 구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10. 아메리칸솔루션 로얄레드 고양이모래

제품 후기가 좋은 제품이라 순위에 넣었습니다. 응고력도 좋고 냄새도 잘 잡아준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다만 계속해서 오르는 가격은 부담스러워 보입니다. 가성비는 상대적으로 나빠 보이네요.

11. 아메리칸솔루션 스카이블루 고양이모래

제가 제일 좋아하는 제품인 아메리칸솔루션입니다. 가격이 부담스럽지만 그나마 다른 모래들에 비해 먼지 날림이나 냄새, 응고력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구매를 망설이게 하는 높은 가격만 빼면 말이죠…

12. 더스트몬 응고형 고양이 모래 벤토나이트 오리지널 무향

더스트몬은 먼지 날림을 최소화로 목표로 하여 만들어진 고양이 모래 제품으로 미국 사우스다코다주의 최고등급 벤토나이토 모래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입니다. 더스트몬만의 특별 공정으로 먼지를 최소화하여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양이 모래 구매가이드

고양이모래에 대한 올바른 선택은 고양이의 편안한 생활과 건강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이 가이드는 다양한 고양이모래의 종류와 선택 요소, 구매처 안내, 사용 팁,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제공하여 고양이모래 구매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고양이모래의 중요성

고양이는 깨끗한 환경을 필요로 하는 동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고양이가 편안하게 화장실을 사용할 수 있는 공간과 고품질의 모래가 필요합니다. 고양이모래는 고양이가 배설을 할 때 흡수하고 냄새를 제어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한 고양이의 발 밑에서 발생하는 소리를 완화시켜 고양이의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고양이모래의 종류

1. 천연 모래

천연 모래는 주로 사막 지역에서 채취된 자연 그대로의 모래입니다. 천연 모래는 자연스러운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냄새 제어 기능과 응고력이 다소 부족할 수 있습니다.

2. 응고형 모래

응고형 모래는 소변이 흡수되면 응고하여 고체를 형성해 청소를 용이하게 해줍니다. 응고형 모래는 청소가 간편하고 냄새 제어 효과가 우수한 장점이 있습니다.

3. 벤토나이트 모래

벤토나이트 모래는 천연 광물인 벤토나이트를 주성분으로 하는 모래입니다. 벤토나이트는 탁월한 수분 흡수력을 가지고 있어 냄새 제어와 응고력에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따라서 고양이에게 가장 적합한 선택 중 하나입니다.

4. 결정형 모래

결정형 모래는 실리카 결정을 사용한 모래로, 냄새를 흡수하고 응고하여 청소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결정형 모래는 먼지가 적게 발생하고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양이모래 선택 요소

고양이모래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5.1 냄새 제어 기능

고양이모래는 효과적인 냄새 제어 기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고양이의 배설물은 강한 냄새를 발산할 수 있기 때문에,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모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2 응고력과 청소 용이성

응고형 모래나 벤토나이트 모래는 응고력이 좋아 청소가 용이합니다. 모래가 응고하여 고체로 변환되면 해당 부분만을 청소하면 되기 때문에, 전체적인 모래 교체 빈도가 줄어듭니다.

5.3 안전성과 환경 친화성

고양이모래는 고양이뿐만 아니라 가정 내 다른 사람들과 환경에도 안전하고 친화적이어야 합니다. 화학적인 성분이나 유해 물질이 포함되지 않은 모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4 고양이 선호도

고양이의 선호도도 모래 선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종류의 모래를 시험해보고 고양이가 가장 편안하게 사용하는 모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모래 사용 팁

고양이모래를 사용하는 데 있어 몇 가지 유용한 팁을 제공합니다.

6.1 청소 및 교체 주기 유지

고양이모래를 사용할 때는 규칙적인 청소와 교체 주기를 유지해야 합니다. 응고형 모래나 벤토나이트 모래를 사용한다면 응고된 부분만을 청소하면 됩니다. 청소와 교체를 규칙적으로 진행하여 고양이의 위생을 유지하세요.

6.2 고양이 환경 고려

고양이모래를 선택할 때는 고양이가 사용하는 환경을 고려해야 합니다. 화장실의 크기, 통풍 상태, 냄새 방지를 위한 추가적인 환경 요소를 고려하여 모래를 선택하세요. 고양이가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3 모래 용기 관리

고양이모래 사용 시 모래 용기를 규칙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모래 용기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하부 소독을 실시하세요. 이를 통해 고양이의 건강과 위생을 지킬 수 있습니다.

고양이모래 자주 묻는 질문 (FAQ)

다음은 고양이모래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입니다.

Q1: 고양이모래를 토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A1: 고양이가 모래를 토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고양이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고양이모래의 종류와 품질을 적절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고양이의 스트레스 요인을 최소화하고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Q2: 어떤 고양이모래가 냄새를 가장 잘 제어할까요? A2: 고양이모래 중 벤토나이트 모래가 냄새 제어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벤토나이트 모래는 높은 흡수력과 냄새 제어 기능을 가지고 있어 고양이의 배설물로 인한 냄새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Q3: 고양이모래는 얼마나 자주 교체해야 하나요? A3: 고양이모래의 교체 주기는 고양이의 사용 빈도와 모래의 응고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보통은 일주일에 한 번에서 두 번의 교체를 권장합니다. 그러나 모래의 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더 빠르게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Q4: 응고형 모래와 결정형 모래 중 어떤 것이 더 좋을까요? A4: 응고형 모래와 결정형 모래는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응고형 모래는 청소가 쉽고 응고력이 좋아 사용 편의성이 높습니다. 결정형 모래는 먼지가 적게 발생하고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용도와 우선순위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Q5: 고양이모래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안전사항은 무엇인가요? A5: 고양이모래 사용 시 고양이의 안전을 위해 몇 가지 주의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고양이가 모래를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어린 고양이나 건강이 나쁜 고양이는 모래를 먹을 수 있으므로 관찰이 필요합니다. 또한 모래를 사용한 후 손을 깨끗이 씻고, 모래 용기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양이 모래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팁을 제공하여 고양이와 함께 편안한 생활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